고객센터

고객센터

궁금한 사항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BEST 5

 '이메일 회원가입', '휴대폰번호 회원가입'과 카카오 / 네이버 / 애플 ID를 이용한 '간편(SNS)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1-1. 이메일 회원가입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통합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일반회원 가입하기, 어린이회원 가입하기' 중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일반회원 : 만 14세 이상 / 어린이회원 : 만 14세 미만)
            (※ 어린이회원은 보호자의 본인인증 후 진행됩니다.)
        3)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이메일로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계정 (이메일)' 항목에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 후, [이메일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해당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 후, 회원가입 화면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인증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기되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7)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휴대폰번호 회원가입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통합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일반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이메일 회원가입만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휴대폰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6)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회원가입 항목을 기재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7)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아이핀 인증 회원가입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통합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일반회원 가입하기, 어린이회원 가입하기' 중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일반회원 : 만 14세 이상 / 어린이회원 : 만 14세 미만)
            (※ 어린이회원은 보호자의 본인인증 후 진행됩니다.)
        3)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아이핀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이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6) 아이핀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회원정보 입력 화면에서 다시 한번 계정(이메일) 인증을 진행합니다.
        7) 해당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 후, 회원가입 화면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인증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기되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8)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간편(SNS) 회원가입
        1) 로그인 화면에서 '카카오로 가입하기 / 네이버로 가입하기 / Apple로 가입하기' 중 원하는 방법을 클릭합니다.
        2) SNS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 정보 제공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하기'를 선택합니다.

[계정 찾기]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계정 찾기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찾기 
 -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2. 회원정보로 찾기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선택 후 계정찾기 클릭

 (※ 단, 해당 가입 정보와 동일한 가입 정보를 가지는 계정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메일 및 휴대폰 계정의 일부만 노출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1. 사이트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로그인] 클릭
2.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3-1 본인인증으로 재설정
 1)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계정을 입력
 2)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3-2 이메일로 재설정
 1) 이름, 계정(이메일) 입력 후 이메일 인증 클릭
 2) 인증번로 입력 후 인증 확인 클릭
 3)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
 4)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간편인증 로그인은 가입한 계정의 본인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일반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

FAQ 검색

화상학습은 아래 경로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 내공간 > 화상 > [수강 중] 탭> 신청 강좌의 학습창 “입장” 클릭


강좌의 학습창에서 10분 전까지는 학습일시가 카운팅되며, 10분전부터 [입장] 버튼이 활성화되어 Zoom 창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단, Zoom 창 입장 시 강사의 원활한 출석 관리를 위해 반드시 실명을 입력해 주세요.)

모바일에서도 학습에 참여하실 수 있어요.

아래 입장 방법 및 순서를 확인해 주세요.

 

 ① ZOOM 앱 설치

 ② 화상학습 입장

     - 경로 : 홈 > 좌측 하단 전체메뉴 터치 > 로그인 > 내공간 > 화상학습 > [수강 중] 탭 > 입장

 ③ 강의실 입장 전 신청자와 같은 이름으로 입력

   (※ 입장 후 이름과 성이 반대 보일 때 : 본인 영상 화면 > 우클릭 > 수정)

○ 전액감면 대상자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라 등록된 지원대상자

-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국가유공자와 가족
- 「다자녀가정」가족등록부 기준 2자녀 이상을 둔 부모(2자녀이상이면서 최연소 자녀 18세이하-2007년생)
- 「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결혼이민자등


※ 수강 신청 시, 행정정보 공동이용 감면자격 조회 서비스를 통한 대상자 확인이 이루어지므로 증빙서류는 제출하지 않습니다.

(단, 결혼이민자는 행정정보공유를 통한 사실조회 불가로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함 - 강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  반기 기준 1회 면제, 1인 1과목 한정(교재비, 재료비 별도부담)

※  개강후 수강료 면제 적용 불가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이 가입 계정의 형식에 따라 인증 방법이 다릅니다. 

 ㅇ 휴대폰번호 계정 : 휴대폰으로 인증
 ㅇ 이메일주소 계정 : 이메일로 인증

따라서 인증을 진행한 수단의 계정 형식을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만일 추가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학습지원센터(1600-0999)로 연락하시면 본인 정보 확인 후 도와드려요.

간편인증 로그인은 가입한 계정의 본인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일반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

1. 일반회원 로그인
사이트 우측 상단 [로그인]을 선택하고, 이메일 아이디(예시: abc@naver.com/hanmail.com 와 같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아이디 전체) 또는 휴대폰번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2. SNS 로그인
사이트 우측 상단 [로그인]을 선택하고, SNS 로그인에서 연결한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
*단, SNS 로그인은 SNS 계정을 가입/연동한 회원에 한하여 로그인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내공간]-[내공간보기] 선택 후 [회원정보관리]-[회원탈퇴]을 누릅니다.
2.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회원탈퇴 유의사항을 읽고 탈퇴사유를 선택합니다.
4.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 후 [탈퇴하기]를 선택하여 탈퇴를 완료합니다.

 * 탈퇴 시, 남양주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 경기도 지식(GSEEK) 서비스 모두 이용이 불가합니다.
 * 탈퇴 후, 동일한 이메일 계정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 학습이력은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단, 남양주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에서 해당 계정으로 등록한 게시글,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삭제를 원할 경우 반드시
탈퇴 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학습]
 ㅇ PC : 홈 > 로그인 > 내 공간 > 내 공간 보기 > 학습관리 > 수료증내역 > 수료증발급
 ㅇ 모바일 : 홈 > 하단 고정 메뉴 > 내 공간 > 로그인 > 내 공간 > 수료증 > 수료증발급

  ※ 직인이 포함된 수료증은 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고

     수료증 저장하기 시, 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학습/화상학습 :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 학습 종료 후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중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 된다면, 가입한 다른 계정에서 이미 인증이 완료되어 추가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안내된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세요.

만일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이 어렵다면

계정 찾기 /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 여러개 계정이 있을 경우 1개의 계정에서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요.

PC 내 소리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모니터 하단 오른쪽 스피커 모양 클릭 > 음량 조절

 2. 왼쪽 하단 윈도우 모양 '시작' 버튼 클릭 > 제어판 > 스피커 음량 확인

 3. 타 사이트 동영상 소리 재생 여부 확인(유튜브, 네이버TV 등)

 4. 다산서당 온라인 학습의 동영상 소리만 나오지 않는다면 브라우저 호환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권장 브라우저(크롬, 파이어폭스, 윈도우10의 경우 엣지 등)로 접속 확인


다산서당 외 다른 사이트에서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용 PC의 스피커 연결 및 사운드 카드 문제일 수 있으니 컴퓨터 제조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