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동
온라인
취미·건강 독서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저자는 글쓰기의 중요성을 단순히 설파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 아마존, 파나소닉, 브리지워터 등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기업의 경영인들이 글쓰기를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통해 우리에게 글쓰기가 성공의 중요한 요소임을 효과적으로 설득하죠. 조직에서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야 합니다.

그러나 리더는 모든 조직 구성원과 커뮤니케이션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기업인들은 이를 글쓰기를 통해 해결한 것입니다.

최고의 리더들이 원하는 바를 성취하기 위해 글쓰기를 활용한 사례를 직접 보고 우리 또한 글쓰기를 일상에 활용해봅시다.

강사
홍선표
차시 수
4차시(34분)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만족도
별점 4.5개
95% (35명)
수료기준
60%이상이수
난이도
초급

학습 목차

  1. 1 제프 베이조스가 직원들에게 글쓰기를 강요한 이유 1,648
  2. 2 경영의 신이 월급봉투에 편지를 담아 보냈던 이유 410
  3. 3 넷플릭스의 급성장을 만들어낸 비결¸ 〈컬처 데크〉 378
  4. 4 레이 달리오가 40년간 글쓰기를 해온 이유 401

수강안내

수강안내
학습방법 온라인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60%이상수료
유의사항
  • -비회원 또는 수강신청 없이 학습 진행시 '학습이력 저장 및 수료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수료증'은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으로 표시되며 '개명, 명백한 오타' 이외의 사유로 이름 변경은 어렵습니다.

강사 소개

홍선표 강사
경력
現) 콘텐츠 컨설팅 기업 ‘레드 브릭'(RED BRICK) 대표
前) 한국경제신문 기자

수강평

전체 강의 만족도 (전체 수강평35개)
4.7
별점 4.5개
별점 백분율95% 수강평 작성자 수(35명)

수강평은 회원만 작성 가능해요.

로그인 하기
  • 4명의 리더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일을 성공시킨 사례가 인상적이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서술형글쓰기를 강조해서 회사의 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구상했다는 것을 다시 들어보니 글쓰기의 중요성이 느껴진다. 마쓰시다 고노스께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는데, 그가 쓴 길을 열다는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월급봉투에 회사의 현황과 직원을 격려하는 글을 쓴 CEO라니, 참신하다는 생각이 든다. 네플릭스 리드 헤이스팅스는 컬처데크를 통해 원하는 바를 전달했고 레이 달리오는 글쓰기를 통해 투자판단력을 길렀다니 놀랍다
  • 유익합니다
  • 유익했습니다